본문 바로가기

캣대디의 공부/사회복지

[글로벌비전] SNS서포터즈 11월 조별 미션 수행[F2F 거리캠페인]하고 왔습니다.

반응형

이번 11월 26일 글로벌비전 드림키퍼 SNS서포터즈 11월 조별 미션을 하고 왔어요. 저희 글로벌비전 드림키퍼 SNS서포터즈는 온라인 홍보활동과 같이 매월 한번 글로벌비전에 방문하여 오프라인 미션을 합니다.

 

11월 미션은 바로 NGO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F2F 거리모금활동을 하고 왔습니다. 오후 1시에 모여서 기관에서 간단하게 오리엔테이션을 하고 이화여자대학교앞에서 제 3세계 아이들의 노동금지 서명운동과 함께 내년부터 실시될 염소장학금 모금활동을 했습니다.

 

 

 

일단 1시에 모여 간지간사님과 함께 금일 일정에 대해서 자원봉사자님 세분과 캣대디와 얘기를 나누고 있습니다.

 

 

부끄럽게 미션장소가 이화여대라고 하더군요 ㅋㅋ. 그리고 F2F 거리캠페인을 한다고 하시며 일정과 함께 설명하시고 있으십니다.

 

 

F2F 거리캠페인을 하면서 거리에 지나가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대화를 시도해야하는데요. 참고하라고 기본 멘트도 챙겨주셨습니다. 간략하게 내용을 설명드리자면 아동노동반대서명에 참여해주시고 이메일 수신동의를 해주시면 매월 글로벌비전에서 발행되는 러브레터를 보내드린다는 설명과 함께 현재 제 3세계 아이들이 열악한 가정환경으로 인하여 노동을 하고 있는데 가족들의 자립을 위해 염소장학금을 보내기위한 후원 신청에 관한 설명입니다.

 

아직도 아이들이 하루에 12시간씩 힘든 노동을 하며 한화로 약 650원정도의 돈을 벌기위해 교육을 포기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러한 상황을 빨리 개선하기 위해 글로벌비전에서는 염소장학금이라는 것을 만들어 가족들에게 염소를 보내고 그것으로 인해여 아이들에게 신선한 우유도 제공하고 염소가 새끼를 낳으면 수익으로도 이어질 수 있도록 하는것이 염소장학금의 목적이라고 합니다.

 

 

이화여대 앞 거리에 터를 잡고 세팅을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캣대디는 조립하면서 사진도 찍고 바쁘네요 ㅋㅋ

 

 

 

 

 

 

 

이제 셋팅이 끝나고 각자 자리배치도 설명하고 각자 어떻게 할지 선생님께서 설명하시고 있네요. 잘 되야 할텐데 처음하는 F2F 거리모금활동이라 긴장됩니다^^

 

 

 

 

 

 

 

 

 

비가와서 이동차량을 기다리기 위해 잠시 쉬면서 오뎅을 먹고 있는 오늘 자원봉자사 님들^^

 

 

선생님께서도 같이 거들어 주시고 저도 빨랑 사진찍고 합류!!

 

 

추운날씨 오뎅국물로 몸도 녹이고 보람된 하루를 보냈것 같아 마음도 따뜻합니다~

 

 

 

이제 기관으로 돌아와 금일 F2F 거리 모금활동에 대해 피드백을 주고받고 마무리 단체 인증샷으로 11월 미션을 마무리 하였습니다.

추운날씨 고생하신 글로벌비전 기관 관계자 선생님들과 자원봉사자 님들 모두 수고 고생 많으셨습니다. 나중에 또 뵈어요~~~~

 

 

마지막으로 염소장학금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간략한 설명은 위해서 해드렸구요. 자동이체나 핸드폰결제도 됩니다. 그리고 매달 부담없이 하루 100원만 아껴서 참여하실 수 있는 3000원으로 아이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하니 올해가 가기전 모두 함께 좋은 일에 참여하시는 건 어떠신지요?

 

후원신청서 다운로드 :2013 하반기 소액정기후원 신청서.pdf

 

위 신청서를 작성하여 글로벌비전으로 보내주시거나 아래 배너를 클릭하시고 글로벌비전 홈페이지에서 다양한 후원방법으로 후원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