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비전] 아픈 엄마와 둘이 사는 한부모가족 진우네에게 희망을 건네주세요~

[글로벌비전] 아픈 엄마와 둘이 사는 한부모가족 진우네에게 희망을 건네주세요~

 몸이아픈 엄마와 단둘이 살고 있는 진우네 가족에게 희망을 주기 위해 글로벌비전에서 다음 희망해를 통해 모금활동을 진행중입니다.

 

일단 진우네의 사연을 들어보세요~

 

 

"몸이라도 건강해야 무슨 일이든 할텐데..."


진우네는 기초수급대상자로 보조금을 제외하고는 수입이 전혀 없는 상태입니다. 그 이유는 진우네 엄마가 건강이 좋지 않기 때문입니다. 진우네 엄마는 오래 전부터 당뇨를 앓고 있었는데 최근에는 약을 먹어도 혈당수치가 잘 떨어지지 않아 걱정입니다. 또 허리디스크가 재발하면서 공공근로나 식당 아르바이트 일조차 하기 힘들어졌습니다. 빠듯한 생계에 일을 하고 집에 돌아와서 쪼그려 앉아 플라스틱을 조립하는 부업까지 하다보니 병이 도진 것입니다. 그러면서도 병원비가 없어 제대로 검사도 받지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엄마는 본인이 아픈 것보다, 본인이 아파 진우에게 해주지 못하는 것들이 많아 항상 미안합니다.

 

"한 걸음 멀어진 진우의 꿈"


진우는 어려서부터 손재주가 좋았습니다. 퍼즐도 척척 완성하고 그림도 참 잘 그렸습니다. 그 중에서도 그림은 진우의 꿈을 펼칠 수 있는 유일한 공간이었습니다. 도화지 안에서는 내가 상상하는 모든 일들을 할 수 있고, 내가 가고 싶은 모든 곳에 갈 수 있었습니다. 이를 지켜본 엄마는 선생님을 통해 방과 후 교실과 멘토링 프로그램을 알게 되어 진우는 한동안 학교에서 미술 교육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교육기간이 끝나고 더 이상의 기회는 없었습니다. 진우를 학원에 보내려고 했지만, 진우는 가정형편이 마음에 걸려서인지 가지 않겠다고 했습니다. 집도 좁다는 핑계로 그동안 그린 그림도 모두 버렸습니다. 더 이상 할 수 있는 것이 없었던 진우는 그만 컴퓨터 게임 중독에 빠지고 말았습니다.

 

"진우네 가족의 소원"


항상 티격태격하지만 엄마와 진우의 소원은 똑같습니다. 진우네 가족의 소원은 '아프지 않고 엄마, 아들과 싸우지 않으면서 도란도란 사는 것'입니다. 어떤 이들에게는 너무나 당연해서 소원이라고 할 수도 없는 '소박한 소원'... 진우네 가족에게는 이조차도 이루고 싶은 '간절한 소원'입니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누렁이와 함께 살게 된 이후로 진우가 변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처음에 조그만 강아지만 봐도 무서워했던 진우는 이상하게 누렁이와는 잘 지냅니다. 방과 후에 컴퓨터 게임만 하던 진우가 엄마, 누렁이와 보내는 시간이 많아졌습니다. 나중에 강아지를 돌보는 일을 하고 싶다고 말할 정도로 동물에 대한 시각이 달라졌습니다.

언덕 중턱에 있어 항상 외풍이 드는 진우네는 올 겨울도 걱정입니다. 보일러에서 이상한 소리가 날 때마다 엄마는 고장이 나려나 항상 마음이 불안합니다. 5만원 정도되는 보일러 수리비도 진우네에게는 큰 부담입니다. 진우네 가족을 포함해서 우리 주위에는 정말 소박한 소원을 가지고 살아가는 많은 한부모 가정이 있습니다. 여러분의 작은 관심이 이들에게는, 올 겨울을 이겨내고 다가오는 봄에 희망의 새싹을 틔울 수 있는 거름이 됩니다. 더 이상 꿈을 포기하지 않도록 여러분이 응원해주세요.

 

다음 희망해에서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아래를 보시면 착한소원 남기기, 희망댓글 달기, 마이피플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페이스북 보내기, 카카오톡 보내기, 카페 담기, 블로그 담기, 마이피플 스티커 등으로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일단 캣대디는 희망댓글에 먼저 참여를 해보았습니다. 100원씩 적립이 되는데 벌써 10만원 가까이 적립이 되고 있어 많은 분들이 참여를 해주시고 있습니다.

 

 


그리고 트위터로 공유를 해도 다시 100원이 적립이 됩니다. 제가 약 10000명 정도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는데 많은 분들이 보시고 참여해주셨으면 하는 바램으로 공유해봅니다.

 

 

다음은 페이스북 보내기로 공유를 해보았습니다. 공유하실 때 참여 유도를 위해 메세지도 정성껏 같이 적어 공유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희망소원 등록도 참여했습니다. 희망소원은 다른 기부참여와는 달리 꼭 진우네에게만이 아닌 다양한 소외계층으로 현재 어려움을 겪고있는 분들에게 공동으로 모금되고 있습니다. 1000원이나 기부된다고 하니 꼭 참여부탁드립니다.

 

 

모금액은 진우와 같은 어려움을 가진 한부모 가정 30가구를 위해 사용될 예정입니다. 이 포스팅 보시는 분들은 꼭 참여하여주세요.

 

[진우네 가족에게 희망을 주러 가시려면 클릭^^]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