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캣대디의 자료/유틸/앱

[유틸리뷰]mp3 파일 합치기 프로그램 mp3merge로 손쉽게 mp3 합치기

반응형

이번 포스팅은 mp3 파일 합치기 프로그램 mp3merge로 손쉽게 mp3 합치기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캣대디는 현재 이보영의 기초영어회화 English 900 기초과정을 수강중인데요. 짧은 MP3파일로 일상적으로 핸드폰에 넣어 듣고 다닐려니 불편해서 쭉 이어서 틀고 다닐 수도 있게 mp3를 합치려고 자료를 찾아보았습니다.

 

mp3 파일 합치기 프로그램 mp3merge는 프로그램 설치없이 바로 실행시킬 수 있으며 영문으로 되어 있지만 초보자도 손쉽게 mp3를 합칠 수 있도록 되어 있어 아주 간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위와같이 다운받은 mp3 파일 합치기 프로그램 mp3merge를 실행시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출력됩니다. mp3merge는 포스팅 마지막 부분에서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설치가 없는 실행파일이라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려면 위와같은 경고창이 나올 수 있는데요. 위에서 "이 파일을 열기 전에 항상 확인(W)" 이부분에 기본으로 체크가 되어 있는데 체크를 해제하고 실행 버튼을 클릭하시면 다음 프로그램 실행 시에는 보안 경고가 출력되지 않습니다.

 

 

실행된 mp3 파일 합치기 프로그램 mp3merge입니다. 위에서 Add files... 버튼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합쳐야할 mp3파일을 선택하는 화면이 출력됩니다.

 

 

이보영의 기초영어회화 English 900 기초과정을 수강하면서 제공된 mp3파일 40개를 모두 선택하기 위해 Ctrl+A를 누르면 파일이 모두 선택이 됩니다. 그리고 열기버튼을 클릭합니다.

 

 

파일을 선택하셨으면 위와같이 쫘~~~~악 합칠 mp3가 리스팅되는데요. 리스트 위에 보시면 Merge file 버튼이 보이실겁니다. 이 버튼을 과감하게 클릭해주세요~~~

 

 

mp3파일이 합쳐지는 프로세스 경과가 보여지다가 완료가 되면 아래와 같이 output.mp3파일이 해당폴더에 생성이 됩니다.

 

 

그럼 잘 합쳐졌는지 테스트를 해봐야 겠죠? 더블클릭해서 실행을 시켜봅니다. 캣대디는 곰오디오를 사용합니다^^

 

 

40개의 mp3 파일을 합치니 파일하나가 두시간이 넘는 mp3파일이 되었네요 ㅋㅋ. 여튼 이제 편하게 mp3로 영어를 듣고다니면서 영어에 대한 귀좀 열려고 합니다.

 

이제 여러분들도 mp3 파일 합치기 프로그램 mp3merge로 손쉽게 mp3 합쳐보세요^^

 

 mp3 파일 합치기 프로그램 mp3merge 다운받기 : mp3merge.ex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