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캣대디의 일상/맛집

[횡성 맛집]오크밸리 맛집으로 진정한 한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횡성 한우 맛집 함포고복

반응형

날씨가 쌀쌀해지니 자꾸 굽는 음식이 땡기는 계절이네요.

지난 주말, 횡성 오크밸리 근처 한우 맛집이 있다는 정보를 입수하고 드라이브도 할 겸 직접 가보기로 했습니다.

약 캣대디의 집에서 100키로미터 떨어져 있어 약 2시간정도 소요되는 거리입니다.

 

그럼 횡성 한우 맛집 함포고복으로 가보실까요~~~~~~

 

 

함포고복 전경입니다. 한옥 스타일로 고풍스런 외관을 자랑하고 있고 동산 자락에 위치하고 있어 더욱 더 자연과 어울리는 분위기입니다.

 

 

 

 

여름에 따로 밖에서 자연과 함께 벌레소리 들으면서 구워먹을 수 있는 별채도 있습니다.

 

 

그럼 실내로 들어와 슬슬 주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메뉴판이 나왔는데 함포고복의 뜻을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함포고복의 의미는 음식을 먹으며 배를 두드린다는 것으로 천하가 태평하여 즐거운 모양을 일컫는 고사성어라고 합니다.

 

그리고 손님들에게 항상 최선을 다하겠다는 함포고복 사장님의 진심어린 의지도 담겨 있네요.

 

 

메뉴판 내용을 보니 한우를 보면 1++등급이라서 그런지 가격대가 높은편입니다.

 

 

 

 

한우과 흑돼지에 대한 효능 및 영양에 대해서도 간단하게 설명을 해주고 있구요.

 

 

이렇게 자리에 앉아서 횡성 바깥경치를 조용히 감상할 수도 있어 더욱 음식의 맛을 돋보이게 합니다.

 

 

실내 인테리어도 외경과 같이 한옥 전통적인 인테리어 방식으로 되어 있어 고풍스럽고 전통적인 느낌을 한번에 주고 있습니다.

 

 

 

천장도 굉장히 높아 공간감이 시원하구요. 토기류를 주~욱 진열해 놓아서 전통 인테리어를 더욱 돋보이게 하고 있습니다~

 

 

매장도 굉장히 넓어서 대가족이 와서 가족단위 식사나, 회사 워크숍이 끝나고 회식자리 장소로도 괜찮을듯 합니다.

 

 

한국의 정서의 맞게 정갈한 한국 한옥전통 인테리어로 고급스러움까지 더해주고 있습니다.

 

 

 

 

 

자~~~ 지금까지 매장안을 살펴보았는데요. 금강산도 식후경이라고 일단 먹어야겠죠?

캣대디는 한우 꽃등심 1++ 등급으로 2인분과 음료수 하나를 주문하였습니다.

 

하나하나씩 세팅되고 있는데 시원한 동치미가 제일 먼저 도착~~~~~

 

 

견과류와 잘 어우러져 있는 샐러드도 있구요.

 

 

그사이 숯이 들어왔네요. 숯도 싸구려 숯이 아니라 좋은 참숯을 사용하고 있어 고기맛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시켜준다고 하네요.

 

 

양파절이는 소고기 먹을 때 기본인거 아시죠^^

 

 

짜~~~~잔 드디어 도착한 횡성 한우 맛집의 메인 한우 꽃등심이 등장하셨습니다.

정말 윤기가 좔좔좔 흐르는 것이 군침돌게 만드는 군요~~

 

 

마블링 한번 정말 예술입니다. 맨날 이마트에서 수입등심만 먹다가 한우 꽃등심을 먹으려고 하니 정말 기대되네요.

일단 불판에 올리고 나머지 반찬소개 계속할께요~~

 

 

상큼한 야채무침입니다. 정말 상큼했어요~~

 

 

된장 고추짱아치에요. 따뜻한 밥에 정말 어울리는 반찬이죠~~

 

 

밥도둑 깻잎짱아치도 굉장히 정갈하게 나옵니다.^^

 

 

이 반찬은 뭔지 확실하지는 않은데요. 캣대디가 생각하기에는 가자미무침인 것 같습니다. 정말 맛있었어요~

 

 

기본 상차림의 모습입니다. 많이 복잡하지 않으면서 정갈하게 정돈된 느낌입니다.

 

 

좀전에 올린 한우 꽃등심 1++이 불판에서 익을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양파도 올려주고요, 새송이 버섯도 같이 올려주고요^^

 

 

불판에 얹자마자 고기가 반응을 합니다. 어서 빨리 익어라!~~~~~~

 

 

육즙이 살살살 올라오면서 이제 먹을 준비태세가 완료 일보 직전입니다.

 

 

먹기좋게 잘라주시고^^

 

 

자 그럼 여기서 오크밸리 맛집으로 진정한 한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횡성 한우 맛집 함포고복의 메인메뉴 한우 꽃등심 1++ 등급을 굽는 장면을 영상으로 담아 봤습니다.

 

 

 

한우 굽는 냄새가 전해지는 것 같나요? 이제 먹기만 하면 됩니다. ㅎㅎㅎ

이렇게 버섯과 같이 먹어도 보고~~~~

 

 

쌈싸서 먹어도 보고~~~~~

 

 

쌈 안에는 양파절임, 청양고추, 마늘, 밥 조금, 그리고 우리의 주인공 한우 꽃등심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렇게 깻잎 짱아치와 같이 먹어도 간이 딱 되서 더욱 한우의 풍미를 더해줍니다.

 

 

중간중간 소화잘되도록 시원한 물김치로 입가심 하시면서~~~~~~~~

 

 

이날도 함포고복을 초토화 시켜버렸습니다. ㅋㅋㅋ

 

 

정말 함포고복의 의미와 같이 배불리 먹고 배 두드리고 있는데 대추인삼차가 후식으로 나왔습니다.

 

 

저렴하게 드실분들은 식당 들어오자마자 진열대에서 고기를 직접 골라서 드시면 됩니다.

 

 

 

상차림 비용이 들어가니 많이 드실 분들은 더욱 유리합니다.

 

 

꽃등심 1+등급이 500g에 6만원이네요. 캣대디도 셀프로 이용할걸 후회하고 있습니다. ㅠㅠ

 

 

이날 정말 좋은거 먹고 배불리 먹고 맛있게 먹고

그리고 오는 길 경치도 좋아 정말 보람찬 하루였습니다.

 

 

 

벌써 손님들이 많이 방문한 주차장입니다. 위에 명함 올려드렸으니 예약하고 가시면 편안하게 드실 수 있으시겠습니다.

 

 

벌써 주변 경관은 단풍으로 물들어 있는 모습니다.

 

 

 

다가오는 주말 가족 또는 연인과 함께 단풍도 즐기면서 오크밸리 맛집으로 진정한 한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횡성 한우 맛집 함포고복에서 맛있는 식사 어떠신지요?

 

 

 

위드블로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