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캣대디의 공부/사회복지

[글로벌비전] 강원도 도계 탄광촌에 반짝이는 까만별빛 새롬이의 모금이 드디어 시작되었습니다.

반응형

지난달 [글로벌비전] 강원도 도계 탄광촌에 반짝이는 까만별빛 새롬이를 도와주세요~라는 다음 희망해 모금에 대한 포스팅을 한적이 있었는데요. 500명의 추천으로 심사에 들어갔고 기쁘게도 심사에 통과되어 드디어 모금이 시작되었습니다.

 

지난번 포스팅에서 새롬이의 대해 소개를 해드렸지만 다시한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읽어보시고 돈들어가는 기부가 아니고 다음해 사이트에 들어가서 참여만 하면 다음해에서 기부를 해주니 많은 참여 부탁드리겠습니다.

 

[글로벌비전] 강원도 도계 탄광촌에 반짝이는 까만별빛 새롬이의 모금이 드디어 시작되었습니다.

 

밤 하늘에 반짝이는 한얀 별빛, 수많은 별 중 검은별이 있기에 그 밤은 더 아름답게 빛을 낼 수 있습니다. 눈에 잘 띄진 않지만 까만별빛을 내며 꿈을 품고 살아가는 탄광촌 새롬이(여,14세)의 이야기 입니다.

10가구 당 1개의 공동화장실을 이용할 만큼 열악한 환경 속에 사람들.
그리고 일 나가신 부모님과 할머니를 기다리며 혼자 밥을 차려먹는 일이 익숙한 탄광촌 아이들.
석탄의 열기로 만들어진 풍요로움이 사람들에게서 잊혀지듯 경제적 어려움에도 그 곳에서 살아가는 사람들도 잊혀지는 현실이 안타깝기만 합니다. 많은 것들이 잊혀지고 있는 곳이지만 누구보다 여러분의 관심이 필요한 새롬이가 그 곳에서 꿈을 품고 자라나고 있습니다.

[한창 예쁠 나이에...엄마의 손길이 부족한 새롬이]
새롬이는 4살 때 어머니가 집을 나가 아버지, 세 오빠와 함께 살고 있습니다.
처음 만났을 때 새롬이의 모습을 기억합니다.
사춘기가 시작되는 나이이지만 남자아이처럼 짧은 머리, 잘 씻지 못한 모습.
항상 용역일을 나가시는 아버지와 오빠들 사이에서 지내다 보니 깨끗한 집안, 또래아이들처럼 예쁜 옷, 깔끔한 머리정리는 새롬이에게는 낯선 일이 되어버렸습니다.
그리고 새롬이에게 무엇보다 가장 필요한 것은 머리카락을 쓰다듬어 주고 함께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눠 줄 수 있는 엄마의 자리이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

[저는 이 아이의 엄마, 아빠 친구가 되려고 합니다]
새롬이는 늘 학교가 끝나면 집으로 돌아가 혼자 밥을 차려 먹기도 하고 때론 끼니를 거르며 지냈습니다. 어려운 가정형편에서 돌봐주는 어른이 부재한 상태에서 자라서 인지 항상 얼굴에 그늘이 있고 어두운 성격이었습니다.
저희는 그런 새롬이에게 엄마, 아빠, 가족이 되기 위해 먼저 다가가고 손을 뻗으면 닿을 곳에서 기다리며 사랑을 주었습니다. 그랬던 새롬이가 조금씩 명랑한 또래 아이들처럼 변하고 있습니다.
누군가에게 다가오는 것을 어려워하고 마음의 상처가 깊은 아이었는데 시간이 흐르면서 누군가 엄마처럼 곁에 있다는 존재만으로도 큰 힘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저희의 관심과 사랑만으로는 채울 수 없는 것이 있습니다]
새롬이의 가정은 일정한 소득이 없이 일용직 일을 하시는 아버지의 수입에 의존하여 살고 있습니다. 그래서 새롬이는 다른 친구들처럼 가족들과 맛있는 밥을 먹고 예쁜 옷을 입고, 영화관에 영화를 보러 가는 것을 생각지도 못합니다.
"먹고싶다, 가고싶다, 보고싶다"는 표현도 마음껏 하지 못하는 새롬이.
당장 3월에는 중학교를 입학하는데 새로운 학교에 다닌다는 설렘보다는 준비할 것들이 많아 누구보다 마음이 무겁습니다.

새롬이에게 저와 함께 여러분이 새롬이의 엄마, 아빠가 되어주세요.

 

[글로벌비전] 강원도 도계 탄광촌에 반짝이는 까만별빛 새롬이의 모금이 드디어 시작되었습니다.

 

우측에 보시면 다양한 방법으로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모두 참여하면 400원이나 기부가 된답니다~~

 

 

 * Daum희망해에서 정말 손쉽게 기부하실 수 있는 방법!

 1) 희망댓글 하나만 달아도 100원이 기부!

 2) 마이피플로 메세지를 보내면 100원이 기부!

 3) 트윗하면 100원이 기부!

 4) 페이스북에 공유하면 100원이 기부!

 

 

 

[글로벌비전] 강원도 도계 탄광촌에 반짝이는 까만별빛 새롬이의 모금이 드디어 시작되었습니다.

 

벌써 많은분들이 참여해주시고 계십니다. 제가 참여했을 때 415개가 등록이 되었고 지금도 지속적으로 등록이 되고 있습니다. 참여하는 시간 1분도 안걸립니다. 정말 손쉽게 할 수있는 의미있는 일입니다. 여러분들이 지금 기적을 만들어 낼 수 있다는 사실 있지마세요~~

 

 Daum희망해 '새롬이' 모금참여 ==> http://bit.ly/1j6oG4U
후원문의 02-3143-400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