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캣대디의 자료/유틸/앱

[유틸리뷰]핸드폰으로 영화보기를 위해 유마일인코더를 이용한 핸드폰 영화넣기

반응형

이제 곧 우리나라 민족의 명절 설이 다가옵니다. 자가용을 이용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모두 고향으로 출발하실텐데요.
운전하시는 분은 어쩔 수 없지만 나머지 같이 귀성길에 오르시는 분들은 최소 몇 시간동안 할일이 없습니다.

그래서 캣대디가 준비했습니다. 핸드폰으로 영화보기를 위해 유마일인코더를 이용한 핸드폰 영화넣기

 

핸드폰/스마트폰으로 영화를 보려고 컴퓨터에서 다운로드 받은 영화를 바로 핸드폰/스마트폰으로 넣으면 용량의 압박도 있고 고화질의 영화는 재생이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설 명절 쉬시면서 간편하게 핸드폰으로 미드나 영화를 넣어 보실 분들에게 알려드리고자 캣대디가 나섰습니다.

 

핸드폰/스마트폰에서 영화를 보려면 일단 핸드폰/스마트폰에 영화나 동영상을 최적화 시켜서 넣어야 핸드폰/스마트폰에 부담을 주지 않고 여러편을 넣을 수가 있습니다. 이럴때 이용하는 것이 인코딩 프로그램입니다.

 

다음팟이코더 등 유명한 인코딩 프로그램들이 있는데요. 오늘은 유마일인코더를 이용한 핸드폰 영화넣기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일단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셔야겠죠? 다운로드는 포스팅 마지막에 올려놓았습니다. 그럼 설치방법을 알아볼께요. 다운받은 유마일인코더 설치파일을 더블클릭합니다.

 

다음을 클릭해서 설치를 진행합니다. 별다른 옵션없이 편하게 초보자들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계약에 동의합니다(A)에 체크하고 다음을 클릭해서 계속 유마일인코더 설치를 진행합니다.

 

역시 다음을 클릭하고 넘어갑니다.

 

여기도 그냥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다음을 클릭하고 넘어갑니다.^^

 

여기도 마찬가지로 다음을 클릭하고 그냥 넘어가세요~~

 

바탕화면에 아이콘생성에 체크가 되어있는데 바탕화면 깔끔하게 사용하실 분들은 체크를 해제하시고 아니면 그냥 다음을 클릭하시고 넘어가세요.

 

자 이제 다왔습니다. 마지막으로 설치를 클릭하시면 핸드폰으로 영화보기를 위해 유마일인코더를 이용한 핸드폰 영화넣기 프로그램이 설치가 진행됩니다.

 

설치가 모두 끝나면 아래와 같이 유마일인코더 아이콘이 생성이 됐으면 성공~~

 

더블클릭을 하시면 유마일인코더 프로그램이 실행이 되는데요. 그전에 핸드폰에 넣을 영화나 동영상을 살펴볼께요.

 

아래는 캣대디가 핸드폰에 영화를 넣기를 시도할 동영상 파일입니다. 1.84GB의 큰 용량을 자랑하고 있군요. 그리고 핸드폰에서 자막을 수월하게 볼 수 있도록 유마일인코더는 영화파일에 자막을 합쳐줍니다.

 

유마일인코더를 실행시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출력됩니다.

 

파일추가를 클릭하셔서 변환하고자하는 동영상파일을 추가하시거나 동영상 파일을 유마일인코더 화면으로 드레그앤드롭을 하셔도 됩니다.

이때 자막과 동영상파일이 파일명이 같고 같은경로에 있어야 인코딩할때 자막이 같이 합쳐지니 꼭 확인하세요.

 

그럼 리스트에 영화파일이 보이는데요. 옵션을 클릭하시고 프리셋에서 자신의 기종에 맞는 핸드폰을 선택하시면 옵션설정 끝입니다. 참고로 프리셋을 지정하시고 동영상파일의 용량을 더욱 줄이시려면 위 옵션설정에서 크기에서 해상도 크기를 조금 더 낮춰주시면 용량도 많이 줄어듭니다. 캣대디는 고화질을 원하므로 그냥 기본 프리셋으로 지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캣대디는 갤럭시노트2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스마트폰)을 클릭하고 샐럭시노트2를 클릭하면 옵션설정 끝입니다.

 

옵션이 정확하게 지정되었는지 확인하셨으면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갤럭시노트2 프리셋정보가 출력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리스트에서 자막부분에 smi라고 있으면 자막도 같이 합쳐진다는 표시입니다.

 

그리고 폴더변경을 클릭해서 변환된 동영상파일의 저장할 위치를 선택하시고 우측하단 변환시작 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

 

이제 핸드폰으로 영화보기를 위해 유마일인코더를 이용한 핸드폰 영화넣기의 마지막 동영상 인코딩이 시작됩니다. 참고로 인코딩 시간이 조금 깁니다. 느긋하게 기다려 주세요^^

 

인코딩이 끝이나면 파일리스트에 완료라고 표시가 됩니다. 그럼 프로그램을 닫고 동영상 변환이 잘 되었나 테스트를 해봐야겠죠?

 

캣대디는 바탕화면에 변환된 파일을 저장했습니다. 동영상 파일을 클릭해서 테스트를 진행해보니 화질도 좋고 자막도 동영상파일과 합쳐져서 핸드폰으로 간편하게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핸드폰으로 영화보기를 위해 유마일인코더를 이용한 핸드폰 영화넣기 이제 여러분들도 자신의 기종에 맞게 유마일인코드를 이용해서 손쉽게 해보세요^^

파일용량이 10MB가 넘어서 티스토리에 업로드가 안되네요. 어쩔 수 없이 네이버 자료실로 링크를 겁니다.

 

 

핸드폰으로 영화보기를 위해 유마일인코더를 이용한 핸드폰 영화넣기 프로그램 다운로드 : 네이버자료실로 이동됩니다. 클릭^^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