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캣대디의 자료/웹사이트

워드프레스로 제작한 악기레슨아카데미 라이브카페 뉴욕뉴욕 웹사이트

반응형

처음으로 워드프레스를 이용해서 웹사이트를 제작해 봤습니다.

친한 형님 아버지께서 뮤지션 이신데요. 이번에 악기레슨아카데미와 악기연습실 그리고 라이브카페를 오픈하셔서 선물로 웹사이트를 드릴려고 제작했습니다.

 

원래는 XE로 제작하려고 했으나 라이브카페와 음악이라는 컨셉을 잡기에 배경자체가 동영상으로 들어가는 것이 좋을 것 같아 어쩔 수 없이 디자인 테마가 많은 워드프레스를 선택했습니다.

 

처음 워드프레스로 제작을 해봤지만 테마만 잘 선택을 한다면 그렇게 힘든 작업은 아닌것 같습니다. 물론 커스터마이징이 많이 들어간다면 힘들겠지만요.

 

이번 계기로 워드프레스로 웹사이트 제작에 대해 자신감은 얻었지만 아직 언어의 한계와 어려가지 벽이 있어 아직은 우리나라 사용환경과는 조금 거리가 있지 않나 싶습니다.

 

 

배경화면이 동영상으로 재생이 됩니다. 서버에 동영상을 업로딩해서 스트리밍으로 재생하는 것이 아니라 유튜브나 비메오에서 바로 가지고 오는 방식이라 서버에 부담을 주지 않습니다. 물론 동영상 말고도 이미지 슬라이드 방식도 지원하여 다양한 포트폴리오 노출을 해야하는 사이트에 적합한 테마이지 않나 생각이 드네요.

 

 

소개페이지 입니다. 해당 테마가 숏코드를 지원해서 편하게 페이지를 채웠습니다. 처음에는 영어라 쪼금 헤멨다는 ㅋㅋ

 

 

갤러리를 만들고 클릭 시 페이지로 가지 않고 원페이지에서 바로 동영상도 재생이 되고 사진도 바로 볼수가 있어 좋습니다.

 

 

그리고 플러그인을 따로 설치하지 않아도 문의하기 페이지를 제작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근데 모두 영어라서 이리저리 소스 뒤집어서 한글로 고치느라 고생했습니다. ㅠㅠ

 

 

찾아오기 페이지를 마지막으로 소개를 끝냅니다. 이 테마의 특징은 통플래시 사이트같이 한페이지에서 모든 페이지를 구현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플래시의 인터렉티브한 효과를 원한다면 한번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저는 이참에 아버지께 드럼을 배우러 다닐까 합니다. 안그래도 포스팅할 주제가 없어 고민인데 드럼에 관한 내용으로 한번 포스팅하는 것도 괜찮을 듯 하네요. 친한 형님 아버지께서 예전에 신중현씨하고 같이 밴드활동을 하셨었거든요. ㅎㅎ

 

한번 둘러보시고 조언 부탁드립니다.

 

악기레슨아카데미 라이브카페 뉴욕뉴욕 웹사이트 바로가기

 

테마 구입사이트 바로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