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캣대디의 자료/웹사이트

인터넷속도측정 사이트 한국정보화진흥원 웹사이트

반응형

오늘 소개해드릴 웹사이트는 인터넷속도측정 사이트 한국정보화진흥원 웹사이트입니다.

 

인터넷속도측정 사이트는 많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간편하고 정확도가 좋아서 캣대디는 자주 이용을 하고 있는 편입니다.

 

캣대디는 SK브로드밴드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솔직히 속도나 고객응대 측면에서는 만족스럽지 않습니다. 빨리 약정기간이 끝나기만을 기다리고 있거든요. ㅎㅎ

 

한국정보화진흥원 인터넷품질테스트 http://speed.nia.or.kr에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출력됩니다.

 

 

평상시 잘 사용하던 컴퓨터가 갑작스럽게 느려진 것 같아 확인이 필요할 경우 등 인터넷 속도측정을 해봐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인터넷 속도측정을 해보면 평균값보다 많이 속도가 떨어진다면 당연히 행당 ISP에 문의하여 A/S를 받아야 하겠지만 속도가 느려졌다고 100% 회선의 문제로 보기는 어렵습니다. 컴퓨터에 악성 코드나 바이러스 등의 문제가 있는지 우선적으로 체크를 해봐야 할것입니다. 하지만 평상시에 잘되었다는 전제로 갑자기 인터넷이 느려졌다면 체크를 한번 해볼 필요성이 있습니다.

 

 

일단 첫화면에서 인터넷속도 라는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우측에 보시면 인터넷속도 기상도라는 것도 있는데 이건 마지막에 살펴보도록 할께요~

 

 

그럼 위와같이 화면이 전환되는데 아래에 약관동의에 체크해주시고 다음 버튼을 클릭해서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처음 인터넷속도측정 사이트 한국정보화진흥원 웹사이트에서 인터넷속도측정을 하시려면 측정 프로그램을 설치하라는 경고창이 출력되는데요. 확인을 클릭하시고 다운로드 받아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를 시작하게 되면 위와같은 화면이 시작되는데요. Next > 버튼을 클릭해서 설치를 진행합니다. 진행시에 계속 Next >를 클릭하셔서 아래의 화면이 나올때 까지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위와같은 화면이 나왔다면 설치가 끝났습니다. Close 버튼을 클릭하고 설치를 마무리 합니다.

 

 

측정프로그램 설치 후에 다시 화면으로 돌아와서 인터넷측정을 클릭하고 약관동의 후 다음을 클릭하면 위와같이 서비스 종류 선택, 위치 선택, 주거형태 등의 정보를 선택하고 아래의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위와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시작을 클릭하시면 현재 자신이 이용하고 있는 인터넷에 대한 품질 및 인터넷속도측정을 하게됩니다.

 

 

현재 캣대디의 인터넷속도측정 결과인데요. 캣대디는 SK브로드밴드 광랜을 사용하고 있는데 노트북을 이용하여 무선연결로 인터넷을 사용중입니다. 다운로드 속도가 55Mb가 나오고 있고 업로드 속도는 거의 6Mb가 나오고 있습니다. 무선으로 이정도 나오고 있다면 저는 만족할 만한 수준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아래보시면 이력조회 버튼이 있는데요. 클릭하게되면 인터넷속도측정에 대한 이력이 남겨서 있어 향후 인터넷사용에 대한 분쟁시 근거자료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위에서 말씀드린 인터넷속도 기상도 메뉴에 대해 알아보겠는데요. 메인에서는 간략하게 노출되고 있지만 더보기+를 클릭하시면 우리나라에서 서비스중인 모든 인터넷에 대한 품질을 기상도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SK브로드밴드는 오늘 기상이 상당이 좋지 않습니다. 말씀드렸지만 어서빨리 약정기간이 끝나서 다른 인터넷 서비스로 갈아탈 날만 기다리고 있습니다.

 

 

우측 탭메뉴에 지역별 버튼을 클릭하게되면 해당지역의 각 인터넷서비스별 기상도를 제공합니다. 역시 SK브로드밴드는 기상악화 표시가 되고 있네요.

 

오늘은 인터넷속도측정 사이트 한국정보화진흥원 웹사이트에 대해 리뷰를 해보았습니다. 회원가입 및 로그인 없이 손쉽게 이용할 수 있고 정부에서 운영하고 있으니 믿고 이용할 수 있는 웹사이트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