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캣대디의 자료/웹사이트

이미지로 아이콘 만들기가 가능한 아이콘 변환 사이트(파비콘 만들기)

반응형

바탕화면용 아이콘(ico)나 인터넷 브라우저 타이틀 앞에 분는 파비콘(ico)역시 모두 ico파일로 만들어야 합니다. 

예전에 유틸리뷰에서 포토샵 플로그인으로 제공하는 ico제작 플로그인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포토샵이 없는 분들도 많고 해서 간단하게 웹상에서 이미지를 아이콘(ico)으로 변환해 주는 웹사이트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일단 아이콘 만들기 (ico 파일 변환 사이트)  http://iconverticons.com/online/ 를 클릭해서 접속하세요.


ico 파일 변환 사이트


위와같은 화면이 출력됩니다. 화면을 보시면 단순히 ico 파일을 변환시켜주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옵션을 이용하여 다양한 형식으로 이미지를 바탕화면용 아이콘이나 파비콘으로 변환시킬 수 있습니다.


Supported Formats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이미지를 어떤 형식으로 변환 시킬 수 있는지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ico 파일 변환 사이트


그리고 Options을 클릭하면 일반 윈도우용 및 웹용 아이콘말고도 맥에서 사용하는 아이콘도 만들 수 있도록 설정 할수 있습니다. 체크한다고 모두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고 일단 웹상에서 변환한 다음 필요한것만 다운로드 할 수 있도록 되어 있기 때문에 옵션메뉴는 그냥 기본옵션으로 놔두는 것이 좋습니다.


Browse... 버튼을 클릭하면 어떤 이미지를 아이콘으로 변환할지에 대한 파일선택이 출력됩니다. 캣대디는 koreacats.jpg라는 파일을 아이콘으로 변환해 보겠습니다.


ico 파일 변환 사이트


파일을 선택하였으면 Concert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얼마지나지 안항 아래와 같이 변환된 파일을 보여주면서 다운로드 할수 있게 버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ico 파일 변환 사이트


캣대디는 파비콘이 필요하므로 하단 www 부분에 Download.ico(16X16 사이즈)를 클릭해서 다운로드 받았습니다. 


참고로 파비콘(favicon)은 즐겨찾기(favorites)와 아이콘(icon)의 합성어로 인터넷 주소창 왼쪽이나 즐겨찾기 아이콘에 등록되는 아이콘 형식입니다. 


이제 아이콘 만들기 (ico 파일 변환 사이트)  http://iconverticons.com/online/ 로 접속해서 손쉽게 자신의 이미지를 이용해서 아이콘을 만들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