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캣대디의 공부/사회복지

[글로벌비전] 캣대디가 글로벌비전 GV Dream keeper 발대식에 다녀왔어요~

반응형

저번에 드림키퍼 4기로 선정되서 기쁨의 포스팅을 했는데요. GV Dream keeper 발대식이 있다고 해서 11월 4일  신촌에 다녀왔네요. 보통 대학생분들이 서포터즈로 많이들 활동하시는데 내일 모레면 불혹으로 치닫는 캣대디가 서포터즈로 잘 활동을 할 수 있을지 걱정이 되었답니다. 하지만 새로운 삶을 살기로 마음먹은 이상 나이가 무슨 장애가 되겠습니까 ㅋㅋ

 

이번 드림키퍼 4기는 SNS서포터즈, 재능서포터즈, 자원봉사서포터즈 이렇게 세가지 분야로 총 37명이 선발 되었습니다. 발대식에는 22명의 서포터즈께서 참석하여 역대 GV Dream keeper 발대식 중 가장 많은 인원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진행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발대식에 참석여부에 대해 고민이 좀 많았습니다. 캣대디가 나이도 좀 있고 일반 자원봉사와는 다르게 체계적으로 일정기간동안 활동을 하는 글로벌비전의 서포터즈 활동이기에 괜히 참여해서 동료 서포터즈들과 글로벌비전 가족분들께 민폐는 끼치지 않을까 하는 고민에서였습니다.

 

하지만 발대식이 시작되고 두근거리는 자기소개 시간이 되자 다시 새로운 경험에 대한 설레임과 캣대디의 작은 참여로 전세계 곳곳의 소외되고 어렵게 생활하고 있는 아이들에게 작은 희망을 보태 큰 희망을 만들어 줄 수 있다는 보람찬 활동이라는 생각에 나이생각은 저~~ 멀리 안드로메다로 간지 오래였습니다.

 

글로벌비전 GV Dream keeper 4기 서포터즈

 

참석한 22명 중 유일한 30대인 캣대디 ㅠㅠ

하지만 미래의 사회적기업가가 되기 위해선 이러한 상황 쯤은 충분히 해쳐 나갈것이라고 사회복지현상실습때도 다짐했지만 막상 닥칠때마다 쑥쓰럽기는 마찮가지에요. 자기소개 차례가 점점 다가 올 때 마다 두근거리는 심장의 느낌을 아실랑가요?

 

글로벌비전 GV Dream keeper 4기 서포터즈

 

겨우겨우 글로벌비전 드림키퍼 4기 서포터즈 분들의 자기소개 시간이 끝나고 모두들 박수^^

 

글로벌비전 GV Dream keeper 4기 서포터즈

 

GV Dream keeper 서포터즈분들의 자기소개 시간이 끝난 후 우리 간지 간사님께서 글로벌비전에 대해 소개를 해주셨어요. 참고로 글로벌비전은 2007년도에 설립된 NGO 단체이지만 짧은 기간 속에서도 다른 큰 국제 NGO만큼의 성과를 보여주고 있고, 그러한 노력의 결과 작년 2012년 6월에 미얀마 정부로 부터 INGO단체로 등록되었습니다. 그리고 국제해외사업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에서도 위기가정에서 생활하는 아동 및 다문화가정에 대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으며 현재는 잠시 중단된 상태이지만 북한에 대한 지원사업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참고로 INGO는 NGO앞에 인터내셔널이 붙은 비정부간국제조직이라는 뜻이라고 간지 간사 선생님께서 말씀해 주셨어요.

 

글로벌비전 GV Dream keeper 4기 서포터즈

 

기관소개 중 얼마전 위기가정 아이들 약 20명을 혼자서 인솔하여 라오스에 국제 봉사활동을 다녀와서 삶에 의욕이 없던 아이들이 변화되는 모습을 느끼며 이맛에 일한다고 하신 우리 간지간사님의 말씀이 기억에 남네요. 캣대디도 비록 늦었지만 우리 간지간사님과 같이 보람된 일을 하며 삶을 살아가는 모습에 더욱 힘내서 도전해 보렵니다.

 

글로벌비전 GV Dream keeper 4기 서포터즈

 

글로벌비전의 기관소개가 끝이나고 글로벌비전의 차정훈 부장님께서 4기 서포터즈로 발탁된 서포터즈분들께 환영사를 하시고 계시네요. 

 

글로벌비전 GV Dream keeper 4기 서포터즈

 

환영사가 끝나고 다시 SNS서포터즈분들께 활동사항에 대하여 글로벌비전 GV Dream keeper SNS 서포터즈가 무슨 활동을 하고 어떻게 활동을 하며 지금까지 어떠한 활약을 했는지에 대해 설명을 들었답니다. 실제로 지난 서포터즈의 작은 SNS활동으로 긴급하게 위기가정의 아이들에게 지원이 필요한 상황에서 많은 성과를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캣대디를 포함한 4기 서포터즈 모든 분들 이번에도 열심히 해야겠죠^^

 

글로벌비전 GV Dream keeper 4기 서포터즈

 

앞으로 많은 활약 부탁드린다는 글로벌비전 가족분들의 인사로 발대식은 마무리 되었네요. 오후 5시부터 6시까지 한 시간 동안 진행되었던 발대식이었는데 좋은 말씀 너무 많이 듣고 기존에 서포터즈 분들께서 너무 열심히 하셔서 우리 4기 서포터즈 분들도 열심히해서 더욱 도움이 되어야겠다는 다짐이 새록새록 솟아나고 있습니다. 참고로 저희 SNS 서포터즈들은 4개월 동안 활동을 하게됩니다.

 

글로벌비전 GV Dream keeper 4기 서포터즈

 

마지막 다같이 모여 이날 참석하신 4기 서포터즈 분들과 단체 인증샷으로 훈훈하게 마무리^^

캣대디는 서포터즈가 아닌 글로벌비전 직원같네요 ㅠㅠ. 하지만 솔선수범 정신으로 젊으신 학생 서포터즈 분들보다 더욱 열심히 하겠습니다. 우리 4조 비전톡 4개월 동안 열심히 해보아요. 조장 활동 잘 못한다고 혼내지 마시고, 삼촌같이 편안하게 대해주시길~~~~~~

 

글로벌비전 GV Dream keeper 4기 서포터즈 모두들 화이팅하시고 우리 열심히 해봅시다!!

 

 

반응형